[서울=내외뉴스통신] 박수진 기자 = 많은 사람들이 창업의 길로 뛰어들고 있는 가운데 최근 코인노래방 창업 열풍이 불어오고 있다.

1인 가구가 늘어나는 사회에서 혼밥, 혼술과 같이 혼자 하는 것에 대한 트렌드가 문화로 중심을 잡으며 노래방 문화에도 변화가 생겨났는데 그중 하나가 코인노래방이다.

이에 따라 잇츠코인은, 기존 코인노래방 시스템에서 벗어나 신개념 경품시스템과 클럽시스템, 무인 IOT시스템 도입으로 국내에서 새로운 노래방을 만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첫 번째 경품시스템은, 미리 설정해둔 노래점수에 따라 자동으로 당첨번호 3개가 반주기에 나타나는 시스템이다. 도전버튼을 누르기 위해서는 설정해둔 금액을 넣어야 되기 때문에 기존 코인노래방수익보다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두 번째 클럽시스템은, 노래를 하다가 갑자기 춤을 추고 싶다거나 특정 음악을 듣고 싶을 때 클럽버튼을 누르면 바로 클럽으로 전화되면서 특수조명과 스모그, 그리고 클럽음악이 나오는 신개념 시스템이다.

세 번째 무인 IOT시스템은, 스마트폰 하나로 출입문, 에어컨, 포스까지 통제가능한 시스템이다. 코인노래방창업 전문 잇츠코인은 각종 기기와 부자재를 직접 생산하는 유통망인 어썸사운드로 원가를 절감, 창업 시 비용에 대한 부담을 덜었다.

점주가 희망하는 지역에 창업할 수 있도록 투자금액을 판단하여 전문적인 상권실사 분석 지원하며 기기에 문제가 있을 시 전국 어디에서나 간편하게 A/S가 가능하도록 본사 창고를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도 태진 미디어 공식 대리점으로 신뢰도가 높으며 대형 공연장의 음향 셋팅 담당 기사가 직접 룸 음향을 조정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쉽지 않은 창업이니만큼 프랜차이즈 창업을 염두해 두고 있는 사람들은 업체와 점주가 갑, 을이 아닌 함께 성장하고자 뜻을 밝히는 가능성 있고 투명한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겠다”고 전했다.

nbnnews01@nbnnews.co.kr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4589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